천광스틸 손석우 대표, ‘2021 대한민국고용진흥대상’ 수상

천광스틸 손석우 대표, ‘2021 대한민국고용진흥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21.11.19 09:4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석우 대표, 고용 확대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포스코 냉연스틸서비스센터(SSC) 천광스틸 손석우 대표가 ‘2021년 대한민국고용진흥대상’에서 고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한국고용진흥협회가 국내 최초로 제정한 대한민국고용진흥대상은 산업현장에서 고용의 양과 질을 개선하여 국민 안녕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및 기관, 개인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용진흥협회는 지난 8월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서창적 서강대 명예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포삼심의위원회를 구성해 2개월 여의 심사를 거쳐 5개 부문에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포스코 냉연스틸서비스센터(SSC) 천광스틸 손석우 대표가 ‘2021년 대한민국고용진흥대상’에서 고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손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로 고용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판매망을 확대하면서 영업사원이나 생산직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활동도 병행해 고용 창출에도 기여했다. 특히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천광스틸은 자동차, 가전, 건설 등 수요산업의 중요 소재로 사용되는 철강제품을 절단, 가공해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지난 1977년 설립이래 40여년을 포스코 냉연스틸서비스센터로 지정돼 철강 가공 유통판매의 외길을 걸어왔다.

특히 고객사 요구사양에 맞춰 납품이 가능하도록 대형 슬리터, 시어기는 물론 미니시어기까지 갖추고 있으며 고객사의 편의를 고려해 보관용 대형 창고 운영 및 자가 운송체제 운영 등을 통해 고객요구와 납기 적기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손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로 고용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판매망을 확대하면서 영업사원이나 생산직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활동도 병행해 고용 창출에도 기여했다
손석우 천광스틸 대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