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 청년 CEO 대상 ‘소통 강연회’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 청년 CEO 대상 ‘소통 강연회’

  • 철강
  • 승인 2022.04.22 15:54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행사에서 기업인정신 및 포스코 ‘기업시민’ 이념 설명
‘기업가 정신’-‘월급쟁이 정신’ 등 청년 CEO에 현실적인 조언으로 ‘호응’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김학용 대표이사가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에서 청년 CEO 40명을 대상으로 기업시민을 알리기 위한 소통 강연회를 진행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중진공 충청연수원이 주최한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아카데미 과정에 초빙돼 두 시간 동안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김학용 대표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개념 및 헌장, CCMS와 5대 브랜드를 소개했다. 또한 김 대표는 청년 사업가로서 올바른 기업 운영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아울러 김학용 대표는 기업시민 헌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는 강연에 참여한 수강자에게 직접 기업시민 헌장을 낭독하는 기회를 부여해 관심과 몰입의 깊이를 더 했다.

강연 프로그램에는 기업시민 3대 활동 영역인 △Business △Society △People에 대해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활동 스토리를 소개하는 시간도 포함됐다. 기업시민 5대 브랜드와 연계한 비재무성과 지표인 ESG를 설명해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경영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김학용 대표이사는 ‘기업가 정신’, ‘월급쟁이 정신’이란 부제로 포스코그룹에서의 경험과 조언을 공유했다. 아울러 김학용 대표는 청년 사업가로서 가져야 할 덕목, 비전 및 사업을 올바르게 끌어가기 위한 방향성에 대해서도 소통했다.

열정적인 청년 CEO들로 구성된 수강생들은 김학용 대표이사의 여러 질의에도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드러내며 충분한 이해와 소통을 이어갔다.

박창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장은 “이번 소통 특강이 청년 CEO들에게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의 가치의 중요성, 기업인으로서의 역량과 다양한 경험 공유로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며 “하반기에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사업장 견학을 희망하며 이후 협업 프로그램도 지속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첫째 줄, 왼쪽 여섯번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가 '기업시민을 알리는 소통 강연회’를 진행했다
(첫째 줄, 왼쪽 여섯번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가 '기업시민을 알리는 소통 강연회’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