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 CEO 대상 ‘ESG경영’ 특강

포스코모빌리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 CEO 대상 ‘ESG경영’ 특강

  • 철강
  • 승인 2022.05.31 15:27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승표 경영기획실장 특강서 “ESG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김학용 대표에 이어 사회 직접 소통·노하우 공유 자리 만들어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용)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에서 청년사관아카데미 CEO(최고경영자) 37명을 대상으로 ‘ESG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특별 강연회를 진행했다.

30일 열린 이번 특강은 홍승표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경영’이란 주제로 청년 기업 CEO들에게 ESG에 대한 중요성 및 이해도를 높여주고자 개최했다. 앞서 김학용 대표이사가 진행한 ‘기업시민 소통 강연회’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ESG경영은 대기업 위주의 경영 활동으로 인식되어 1인 기업 혹은 중소기업들에 다소 생소할 수도 있다. 그러나 ESG경영이 글로벌 스탠더드로 떠오르는 현 상황에선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하려면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 필요한 개념으로 꼽힌다.

이에 특강 강사로 초빙된 홍승표 실장은 강연 도입부에 ESG경영 추진 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청강생들과 공감대를 넓혔다. 이후 홍 실장은 ‘알기 쉬운 ESG경영’ 주제에 맞춰 △ESG 의미와 배경 △기업에게 중요한 이유 △ESG경영 활동 △기업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 등 중소기업이 ESG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특히 ESG경영이 기업에 중요한 이유에 대해 △투자자 요구 증대 △고객의 요구 증대 △신용평가 ESG 반영 △ESG 정부 규제 강화 등 4가지 항목으로 구분해 이에 맞는 사례를 적절하게 설명함으로써 청강생들의 이해를 도왔을 뿐만 아니라 ESG경영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강을 초청한 박창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장은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청년 CEO들에게 글로벌 트렌드를 일깨우고 방향성을 제시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함께 소통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홍승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경영’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