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사우디 자푸라 열병합발전소 공사 계약

두산에너빌리티, 사우디 자푸라 열병합발전소 공사 계약

  • 철강
  • 승인 2022.09.23 17:1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과 약 5,400억원 규모 EPC 계약 체결, 320MW 전력과 시간당 314톤 증기 생산
올 한해 사우디서 주단조 공장, 해수담수화플랜트 등 2조3,000억원 이상 계약 체결

두산에너빌리티가 약 5,400억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열병합발전소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프로젝트 디벨로퍼(개발사업자)인 한국전력공사와 ‘사우디 자푸라(Jafurah) 열병합발전소’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가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한 자푸라 열병합발전소 위치. (사진=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가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한 자푸라 열병합발전소 위치. (사진=두산에너빌리티)

한국전력공사는 사업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는 디벨로퍼로 참여하며, 두산에너빌리티는 설계에서부터 기자재 공급, 설치, 시운전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일괄 수행하는 EPC 방식으로 진행한다.

자푸라 열병합발전소는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동쪽으로 약 400km 떨어진 곳에 건설된다.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으로, 준공 후 320MW 규모의 전력과 시간당 314톤의 증기를 생산해 인근 자푸라 가스전에 전력과 열을 공급하게 된다.

두산에너빌리티 박인원 Plant EPC BG장은 “2020년 수주한 괌 우쿠두 복합화력에 이어 한국전력과 다시 한번 팀코리아로 해외 발전소 건설에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우디를 중심으로 중동에서 향후 5년 간 약 30GW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 발주가 예상되는 만큼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올 한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조3,000억원이 넘는 공사 계약을 따내며 사우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1조원 규모 주조·단조 공장 건설 계약을 체결했고, 8월에는 8,400억원 규모 해수담수화플랜트를 건설하는 계약을 따내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