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協, 제1회 철강 영상 공모전 성황리 마무리

한국철강協, 제1회 철강 영상 공모전 성황리 마무리

  • 철강
  • 승인 2022.09.27 16:29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8개 우수 작품 선정 및 시상식 개최
영상 통해 철강 이해... 철강산업 이미지 제고 기대

한국철강협회가 주최하고 철강홍보위원회가 주관한 ‘제1회 철강 영상 공모전’ 시상식이 9월 27일 한국철강협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최근 영상콘텐츠에 대해 증가한 관심과 영상 제작기술의 발전을 반영하여 올해 최초로 개최되었으며, 향후 한국철강협회에서는 기존의 ‘철강산업 사진 공모전’과 연계하여 격년마다 사진전과 영상전을 번갈아 개최할 예정이다.

 

제1회 철강 영상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윗줄 왼쪽 네번째부터 차례로 현대제철 장영식 상무(철강홍보위원회 위원장),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 철강금속신문 곽종헌 상무.

 

이번 공모전 주제는 ‘철과 친환경’, ‘삶에 도움이 되는 철’ 이었으며, 일반인(단편영상, 스낵영상) 부문과 어린이(스낵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철강산업에 대한 미래 세대의 관심을 증대하기 위하여 어린이 부문이 별도로 개설된 것이 특징이었다.

시상식에서는 공모전의 주제를 잘 표현하고, 우수한 영상미와 내레이션이 돋보인 대상 수상작 [당신은 언제나 우리 삶 속에 있었습니다]를 포함하여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및 특별상 등 총 28개 작품을 시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3천만원으로 대상 작품에는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한국철강협회에서는 어린이 부문에서 포항 등 철강산업 발달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한 점에 의의를 두어 모든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표현이 담긴 우수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었다”라고 하며 “특히 어린이부문을 통해 철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철강산업이 친환경 미래산업으로서 국민에게 이해되고 다가갈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에서는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steelcontest.com)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하고 있으며, 수상작을 활용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회원사의 수상작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1996년 발족하여 국내 주요 철강업체 등 9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철강 이미지 제고 관련 홍보프로그램 개발, 철강산업 사진공모전 및 철강산업지도 제작 등 조직적이고 통합적인 철강 홍보활동을 통해 철강산업의 이미지 개선에 기여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