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재창조원 ‘나의 걸음이 숲이 되는 탄소 저감 프로젝트’ 실시

포스코인재창조원 ‘나의 걸음이 숲이 되는 탄소 저감 프로젝트’ 실시

  • 철강
  • 승인 2022.11.07 08:0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임직원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탄소 저감 활동에 기여

포스코인재창조원(원장 김순기)은 포스코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발맞춰, 개인별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나의 걸음이 숲이 되는 탄소 저감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숲조성 소셜 벤처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협업해 진행 중이다. 걸음 수를 기록하는 ‘포아브' 앱을 통해 참여자가 단계별 걷기 목표를 설정한 뒤, 목표를 달성하면 실적에 따라 산불 피해지역에 묘목을 기부하는 등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의 걷기 목표는 누적 걸음 50만보, 100만보, 300만보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가 1단계 목표를 달성하면 사무실에 둘 수 있는 탄소 저감 화분을 지급받거나 소외계층에 기부할 수 있고, 강원도 등 산불 피해지역에는 달성자 명의의 묘목이 기증된다. 2단계 목표 달성 시에는 교육부에서 지정한 환경개선 대상 학교인 포항 문덕초등학교에 교실 숲 조성을 위한 화분이 기증된다. 최종 단계인 3단계 목표를 달성하면 대형 반려 나무 화분을 지급받거나 본인 명의로 기부할 수 있다.

현재 포스코인재창조원의 전 임직원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4일까지 150여 명이 1단계 목표를, 100명이 2단계 목표를 달성했다. 그 결과,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홍천에는 1·2단계 목표달성 인원 수 만큼의 나무 250여 그루를 기증했으며, 지난 3일에는 문덕초등학교에서 '교실 숲 조성 행사'를 갖고 4개 학급에 멸종위기종인 국내 자생종 '파초일엽', NASA 선정 공기정화 식물 '아레카 야자나무' 등 화분 100개를 기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세먼지 방지 시설이 부족한 문덕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 여건을 마련해줄 뿐만 아니라, 환경 관련 교육도 함께 실시해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문덕초 장영하 교사는 “아이들이 직면한 기후 위기 상황에서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교실숲을 조성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 환경 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오는 11일 강원도 홍천 산불 피해지역에서 지금까지 1·2단계 목표 달성으로 탄소 저감에 기여한 참여자들을 기념하기 위해 참여자들의 이름이 각인된 숲조성 현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나의 걸음이 숲이 되는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 대한 임직원들의 참여를 지속 독려하고, 탄소 저감을 위한 활동을 꾸준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