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텍, 사우디 공장으로 해외 현지 수요 확보

웰텍, 사우디 공장으로 해외 현지 수요 확보

  • 철강
  • 승인 2022.12.08 08:1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현지 코팅강관 신수요 창출

코팅강관 제조업체 웰텍(대표 이성식)이 사우디아라비아의 현지 생산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해당공장은 웰텍과 현지 사우디 대기업인 RTCC(AL-RASHID TRADING&CONTRACTING CO.LTD.)와의 합작법인으로 최신식의 코팅 생산설비 구축과 국내 자동용접 기술력을 겸비된 시설로 미래시장이 열리고 있는 중동 시장에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중동의 거점인 사우디는 높은 인구증가율과 80%의 도시화율은 상하수도 건설 및 운영과 담수화 시설의 확충으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확대되어 강관 등 수도자재의 수요가 확대되는 나라다.

웰텍은 강원도 횡성공장에 강관 코팅설비 2기와 스파이럴강관 조관기, 롤벤더 조관기, 대구경 이형관 제작기, 자동용접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연간생산능력은 약 3만톤이다. 이어 계열사인 현대특수강은 코팅설비 1기와 자동용접기 등 연산능력 약 1만5,000톤에 이른다.

웰텍을 포함한 3개사는 현재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상수도·일반용수용 도복장 강관, 발전소용 해수취수관, 벨로우즈 신축관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재료의 파괴·비파괴, 핀홀, 두께측정, 충격저항, 박리저항, 내침입도, 파단신율시험 및 스트레스 크레킹 등 검사설비를 통한 품질관리시스템의 시험을 거쳐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 공정체제의 합리적 운영과 엄격한 제품 검사로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웰텍은 지난 1996년 현대특수강으로 시작해 2006년 상호명을 웰텍으로 변경했다. 2008년에는 은나노 에폭시 PE 3층 피복강관의 성능인증을 비롯해 2009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됐다. 이어 지난 2017년 4월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희생양극방식 PE 3층 피복강관이 조달청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