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엠앤티, ESG경영 실천…14년 이어온 사회공헌

삼강엠앤티, ESG경영 실천…14년 이어온 사회공헌

  • 철강
  • 승인 2022.12.23 13: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에 이웃사랑 성금 2,000만원 전달

삼강엠앤티(대표이사 이승철)가 14년째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오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삼강엠앤티는 23일 고성군청(군수 이상근)을 찾아 이웃사랑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승철 대표는 “직원들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기부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삼강엠앤티는 세계적인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출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를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삼강엠앤티는 지난 2009년부터 사내 봉사단 ‘띠앗(형제 자매의 우애를 뜻하는 순우리말)’을 중심으로 매년 봉사활동과 기부금 전달 등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재원 마련을 위해 자발적인 모금운동을 실시, 기부는 물론 생필품 및 실버카 전달, 경로당 지원 등에 힘을 보태고 있다. 회사 역시 1대1 매칭을 통해 임직원이 모은 성금과 같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인 삼강엠앤티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등 플랜트, 조선, 후육강관 제조기업이다. 2021년 매출 기준 수출 비중이 91%에 달하며, 이 가운데 해상풍력을 포함한 해양플랜트 매출 비중이 74%를 차지한다.

경남 고성에 93만㎡ 규모의 야드와 접안부두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해상풍력발전기 하부구조물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8월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로 편입된 삼강엠앤티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굴지의 해상풍력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덕분에 매출 성장세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2019년 매출액 3,845억원, 영업이익 205억원에서 2021년 매출액 5,030억원, 영업이익 264억원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9월까지 매출액 5,253억원, 영업이익 594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