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강 인적 분할 본격화

대한제강 인적 분할 본격화

  • 철강
  • 승인 2023.01.13 12:52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공시 통해 분할 절차 알려

대한제강이 분할을 본격화했다.

대한제강이 13일 공시를 통해 인적분할 절차의 본격 착수를 알렸다.

대한제강은 2022년 11월 2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사항보고서(회사분할결정)를 통해 대한제강 주식회사를 인적 분할한다고 알린 바 있다.

회사는 자회사 및 피투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신규투자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 부문을 분할 존속회사 디에이치오 주식회사(가칭)와 제강, 압연 및 철근 가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 부문을 분할 신설회사 대한제강 주식회사(가칭)로 인적 분할한다.

회사는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에서 상장에 따른 심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심사가 종결되면 기공시된 일정대로 분할 절차가 이뤄진다고 전했다.

분할 이후 디에이치오 주식회사(가칭)는 지주회사로 전환하기 위해 대한제강 주식회사(가칭) 지분에 대하여 공개매수 방식의 현물출자 유상증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개매수 방식의 현물출자 유상증자는 분할신설회사인 대한제강 주식회사(가칭) 기명식 보통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주주 중에서 공개매수에 응모한 주주로부터 해당 주식을 현물출자 받고 이의 대가로 분할존속회사인 디에이치오 주식회사(가칭)의 기명식 보통주식을 신주로 발행하여 부여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아직 현물출자 유상증자 규모 및 구체적인 일정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대한제강은 회사 구조 개편에 대한 계획이 확정될 경우 공시를 통해 즉시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