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친환경 물류 선도 기업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포스코플로우, 친환경 물류 선도 기업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23.02.24 17:3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물류협회 주관 서울시장상 수상에 이어, 환경부장관상 수상 영예

포스코플로우(사장 김광수)가 2월 24일 조선호텔에서 열린2023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시상식에서 환경사랑공헌 부문 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한국경영자총연합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행사로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우수기업에 국회의장 외 기획재정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장관 훈격의 포상이 진행됐다.

포스코플로우는 공급망 내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물류 통합 법인 출범 이후 꾸준히 진행해온 친환경 물류 활동의 물류업계,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환경사랑공헌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부 인증 ‘우수녹색물류실천 기업’ 지정 △광양시-산림청 협업 탄소상쇄 숲 조성 사업 추진 △탄소 저감 일환 철송ㆍ해송 전환 및 LNG 트럭 도입 △세계 최초 ‘LNG 추진 대형 벌크선’ 도입 △민관협력, 평택ㆍ포항ㆍ광양항 AMP(육상전원공급설비) 도입 △여의샛강 생태공원 환경정화 활동 등 친환경 물류회사로서 추진해온 ESG 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작년 11월 포스코플로우 주관으로 국회에서 열린 ‘친환경 운송수단 법제화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큰 역할을 했다. 본 행사는 여ㆍ야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포스코그룹 최초의 토론회로 국토부, 해수부, 산업부 3개 부처가 참여했다. 토론회 당시 논의된 사안들이 물류ㆍ해운업계 다수 이해관계자들에게 친환경 운송수단 전환 필요성에 대한 공감과 이슈를 불러일으켰고, 이것이 환경부장관상 수상 추천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

또한, 앞서 포스코플로우는 지난 2월 21일 한국국제물류협회가 주관하는 물류인상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연이은 수상에 더해 포스코플로우는 앞으로도 물류ㆍ해운업계 상생 방안 마련, 친환경 운송수단 구축을 위한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지역사회 사회 공헌 사업 활성화 등 ESG 경영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스코플로우 김광수 사장은 “이번 환경부장관상 수상은 친환경 종합 물류 회사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 포스코플로우의 비전과 노력을 많은 이해관계자분들께서 공감해 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 포스코플로우는 이에 그치지 않고 물류ㆍ해운업계,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