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산 철강재 수요 확대 총력

철강협회,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산 철강재 수요 확대 총력

  • 철강
  • 승인 2023.03.28 11:33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 신·재생에너지 제도 합리화
수소 사회 촉진 대응 위한 수소분과 신설·운영

한국철강협회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회장 박을손, 포스코 에너지조선마케팅실장)는 3월 28일 포스코센터에서 구조물 제작 및 소재 공급사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금년 사업을 확정했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에서는 국산 철강재 사용기반 강화와 신수요 발굴을 위해 올해 신·재생에너지 관련 규제합리화 및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태양광 부문에서는 경쟁 소재 대비 철강재의 경쟁 우위 분석을 통해 수요 확대를 도모하고, 풍력 부문에서는 풍력용 강재의 국산화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국내 시장에서 국산 철강재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수소 사회 촉진으로 수소의 운송, 저장 등 수소 산업 전 영역에 걸쳐 철강재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사업 기반 구축을 위해 올해부터 수소분과를 신설·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는 세계 각국이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음에 따라 관련 설비 및 기자재에 품질이 우수한 국산 철강재를 공급함으로써 관련업계가 상호 발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하여 2022년 4월 설립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