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특수강 "첫 해외사무소 오픈"
2008-07-14 방정환
10일 중국사무소 개소식 개최
해외고객사 서비스 강화 및 신규 고객사 발굴에 앞장
포스코특수강(대표 성현욱)이 지난 10일 중국의 길일인 음력 6월 8일을 맞아 상해에 위치한 중국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상해 POS PLAZA 32층에 위치한 포스코특수강 중국사무소는 해외 직수출 비중이 증가하는 가운데 포스코차이나 등 현지 범(汎)포스코 판매망과 공동 판매체제 등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 확대 및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여 수출시장 다변화와 판매기반을 확보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의 화동, 화남 지역 중심의 수출에서 화북, 중서 내북지역까지 우량 고객사를 발굴하여 포스코특수강 제품을 중국 전역에 판매할 계획이며, 상설 전시 홍보 부스 기능도 전담하게 된다.
이날 개소식에서 성현욱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포스코특수강의 중국사무소 개소는 작년부터 해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첫 해외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생산을 위해 2단계 설비투자를 조기에 마무리하여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세계 최대 파스너 메이커인 통웨이 짜이 회장을 비롯 고객사대표와 범포스코 관계자 창구상사, 협력사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