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클럽, STS 산업 시황 리포트 발간

2009-06-12     김상순

국내외 스테인리스 산업시황을 수록한 스테인리스 전문 월간 보고서가 창간되었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정길수, 포스코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대응과 국내 스테인리스강 산업 발전과 수요창출을 위하여 스테인리스 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수록한 월간 『STS Report』창간호를 발간하여 회원사 및 관련업계 등에 배포했다.

 

 
이번에 새로 창간된 『STS Report』는 시황, 기술, 통계 등 3가지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ISSF, CRU, Metal Bulletin 등 세계 유수 기관의 시황 자료를 기초로 제작되었다. 

세부적으로 보면 책자의 시황 부문에는 세계 및 국내 시황, 원료 동향, 수요산업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술 부문은 STS 생산공정 및 기계적 성질, 신기술 소개 등을 통하여 수요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통계부문은 수요산업별, 표면사상별, 사이즈별 판매 및 수입 실적 등이 수록되어 있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STS Report』는 어려운 세계 철강 경기 상황에서 스테인리스강 업계의 종사자 및 관계자에게 정보를 적기에 전달하여 스테인리스업계가 국내외 수요개발 및 대응방안 마련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업계가 시황 변화 대응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본자료는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이 발간하는 보고서로 별매입니다.
문의는 02-559-3562/박성준과장

사이트 : http://www.stainlesssteel.or.kr/

김상순기자/sskim@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