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후원, 동 기술 강연회 테마는 '항균과 IT'
2009-11-02 김도연
- 오는 20일 성균관대 수원캠퍼스에서 개최
한국동공업협동조합과 동및동합금연구회(회장 손인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성균관대학교 TIC/RRC가 주관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 ICA가 후원하는 ‘제 22회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가 오는 11월 20일 13시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 종합연구동에서 개최된다.
이번으로 22회째를 맞고 있는 동 기술 강연회는 지난 10년 동안 명실 공히 국내 동 기술 관련 최고의 세미나로 자리 잡았고 그동안 국내 동 산업 기술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돼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동및동합금연구회는 국내 동 기술의 개발 방향을 설정하고 실용적인 연구를 추진하고 있어 국내 동산업의 중요한 방향타 역할을 해오고 있다.
동기술강연회는 다양한 내용과 더불어 해외 기술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연구개발의 의욕 고취 및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회의 테마는 ‘항균과 IT'로 현재 가장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분야에 초점을 맞췄다. 동의 우수한 특성 중 하나인 항균성은 인플루엔자의 확산 속에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부분이다. 또 IT는 후방산업이 빠르게 변화되면서 이에 필요한 동 및 동합금 소재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동 기술 강연회’에서는 국내 동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술인을 선정해 ‘해봉 기술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김도연기자/kimdy@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