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 3천만불>한국번디
2009-11-30 김상우
한국번디는 설립 당시 낙후되었던 한국 자동차 및 냉장고 부품의 기술력을 극복하고자 선진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도입해 자동차의 BRAKE LINE과 FUEL LINE, 냉장고의 FLUID CARYING SYSTEM에 쓰이는 고 내식성 COATING의 STEEL TUBE를 100% 국산화 함과 동시에 최근에는 매년 30% 이상의 수출액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번디는 김시원 대표이사 부임이래 지속적인 연구 개발 활동의 결과로 첨부의 실용신안 및 지적재산권을 보유하는 명실상부한 세계 일류 기업이 되었으며, 자동차용 STEEL TUBE 국산화에 성공, 동탑산업 훈장을 서훈 받기까지 끊임없는 품질향상을 추구하여 기술 및 품질혁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한국번디는 자동차 및 냉장고용 강관의 소재 국산화 과정에서 획득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해외 현지법인 및 공장을 설립하여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자동차 업체에 직접 납품을 시도하였으며 한국의 본사에서는 고부가가치의 높은 기술력 제품 위주 및 핵심소제 위주로 수출 ITEM을 차별화 하여 매년 30%이상의 수출 신장을 이루었다.
한국번디의 GLOBAL경영은 2010년에도 지속해 수출을 포함한 국내매출 1,600억원과 해외법인 매출 1,200억원의 매출로 2010년 TOTAL 2,800억원을 달성해 대한민국 철강업계의 GLOBAL 경영 LEADER로 굳게 자리 매김 할 계획이다.
김상우기자/ksw@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