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소재 차별화의 시각에서 보자
단조업계내 탑픽,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2,000 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2,000 원을 유지하며 단조업체내 탑픽으로 제시한다.
그 근거는 1) 풍력과 C/S(크랭크샤프트)부문 확대에 따라 조선비중은 감소하고 전체적으론 외형성장이 예상되며 2) 특화된 제품으로 단조업계내 가장 높은 수익성 유지가 가능하고 3) 환율안정과 포지션감소에 따라 키코계약에 따른 영업외손실 리스크가 축소되었기 때문이다.
조선비중의 꾸준한 감소
신조선 발주감소와 인도연기에 따라 조선비중은 꾸준히 감소하고 풍력과 C/S 부문의 비중은 확대가 예상된다.
2008 년 42%이던 선박엔진부문은 2010 년에는 30%까지 감소할 것으로 전망 된다.
선박엔진단조품 분야는 경쟁업체가 많고 진입장벽이 낮으며 추가적인 제품가격 하락압 력도 있어 이 분야의 비중감소는 향후 수익개선에도 긍정적이다.
글로벌 풍력터빈업체의 수주 회복 뚜렷
세계풍력시장은 금융위기 여파로 2009 년에는 성장률이 크게 둔화되었다. 2008 년 40%에 달했던 성장률이 금년에는 한자릿수에 머무를 것으로 추정된다. 더딘 성장의 주원인은 미국시장의 침체에 기인한다.
그러나 최근 들어 글로벌 터빈업체의 수주가 회복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베스타스의 3 분기 신규수주는 상반기 전체와 맞먹는 규모이며 GE 등 그 밖의 업체도 3 분기 수주가 크게 증가하였다.
지난 10 월에 지멘스가 북미지역에서 565MW의 수주에 성공하면서 침체일로의 미국시장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출처 : SK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