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회사에서 인생의 모든 것을 얻었습니다!”

대유신소재 화성공장 한재성 조장

2011-03-25     정호근

 국내 최대 자동차 스티어링휠(핸들) 전문기업인 대유신소재 화성공장. 쉴새없이 돌아가는 생산현장의 분주함 속에 날카로운 시선으로 제품을 살피는 한재성 조장을 만났다.

  자동차와 운전자의 교감을 가능케 하는 스티어링휠. 한재성 조장은 스티어링휠의 뼈대를 만들고 다듬는 성형과 사상공정을 책임지고 있다.

  “밑그림이 좋아야 마무리도 좋은 법이죠” 한 조장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스티어링휠의 골격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첫걸음이라 믿는다. 눈에 직접 보이지 않는 내부골격이지만, 튼튼함과 정교함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만족으로 돌아간다.
 
  올해 나이 서른 둘, 실습생으로 대유신소재와 인연을 맺은 한 조장은 어느새 경력 12년 차의 노련함으로 한 공정을 책임지는 조장의 자리를 맡게 됐다.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한결같은 성실함으로 보낸 시간은 모두가 인정하는 베테랑으로 거듭나게 했다.
 
  “회사에서 제 인생의 모든 것을 얻었습니다!” 한재성 조장은 대유신소재에서 직장생활의 보람을 찾았고, 사내커플이던 아내와 올 연초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
 
  누구보다 신바람이 묻어나는 한 조장의 웃음에서 자동차 부품은 물론, 알루미늄 신소재, 미래에너지 사업, 금융사업까지 힘차게 뻗어 가는 대유신소재의 밝은 미래를 읽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