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투자선물]

2011-03-31     비철팀

*전기동은 2%이상 급락하며 한때 톤당 9300선을 위협받음

*호재가 부재한 상황 속에 중국 정부의 비축여부에 대한 의구심이 악재로 작용

*미국 ADP 비농업부문 고용자수는 예상치와 이전치를 소폭 하회
*명일 미국의 고용, PMI 등 중요 지표발표 예정

    금일 비철금속은 전 품목에 걸쳐 하락했다. 시장에 많은 악재들이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금일은 현재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전기동 재고가 이슈가 되며 악재로 작용했다. 금일 비철금속은 아시아장에서 소폭 상승했으나 미국장에서 급락하며 금일 거래를 마쳤다.

시장은 중국의 전기동 수요가 2분기에 가장 크다는 점에서 현재의 높은 수준의 재고는 시장에 부담이 되는 모습이다.

따라서, 금주 금요일 발표예정인 중국의 3월 PMI의 결과에 주못할 필요가 있다.

금일 발표된 미국의 ADP 비농업부문 고용지수는 201K를 기록했다. 시장의 예상(208K)에 미치지 못했지만 미국의 고용시장이 개선되고 있다는 전망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증시도 전일에 이어 상승했다. 한편, 금일 중국의 최대 전기동 생산업체인 Jiangxi Copper는 올해 중국의 전기동 소비량이 10~12%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2015년까지 구리 제련량을 올해 전망수준인 94만톤에서 크게 증가한 150만톤 수준까지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금일 타 원자재들과 미국증시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비철 금속은 다소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보였다.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자료제공: NH투자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