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미국 주택판매 전월비 -11.6% (예상 -1.0%)
*중국 내 Copper 프리미엄 톤당 $120로 7개월이래 최고치 기록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유로화의 상승과 중국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 품목 상승하며 장을 마감하였다.
전일 종가 수준에서 Asia 장을 시작한 Copper는 유럽증시의 상승에 힘입어 $9,200을 목전에 두고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후 상해 재고의 연이은 감소 소식과 유로화가 1.42를 돌파하고 상승하자 Copper도 $9,200을 뚫고 금일 고점인 $9,238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국 장 개장 후 미국 주택 판매건수가 예상을 크게 하회하여 발표되자 $9,200선을 내어주며 $9,160~$9,190사이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잠시 주춤하였으나 이내 다시 $9,200선을 회복하였다. Tin은 전일비 2.61% 상승하였고 여타 비철금속도 전일비 모두 상승하며 장을 마감하였다.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연이은 미국 경제지표의 부진한 발표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하루였다. 중국 상해 장 Copper 재고의 지속적인 감소와 중국 내 Copper 프리미엄이 몇 주전 톤당 $70불 수준에서 톤당 $120 수준으로 상승하여 거래되는 현상은 중국 내 Copper 수요가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또한 근래 타이트해진 Copper spread는 중국 수요 회복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모습이다. 향후 중국 내 재고 추이와 spread 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생각되며 긴 주말을 보내고 돌아오는 화요일 발표될 미국 소비자신뢰지수와 PMI 지수에도 주목해야 하겠다.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자료제공: 우리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