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미국 공장주문 예상 하회 실제 -1.2% 예상 -1% 2년 최대 감소율
- LME Copper 재고 473,500톤으로 연중 최고 기록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연이은 미국 경제지표의 부진한 결과로 인한 위험자산 기피 현상으로 전 품목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하여 Asia 장을 시작한 Copper는 연이은 미국의 경제지표 악화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경기회복에 대한 우려로 좁은 레인지 안에서 등락을 반복하며 관망세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영국의 5월 PMI 건설업지수가 예상을 상회하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유로가 달러대비 강세를 보이며 1.4487로 1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하자 금일 고점인 $9,102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뉴욕 장 개장 후 발표된 주간 신규실업청구건수가 예상보다 저조하게 발표되자 금일의 상승폭을 반납하며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발표된 미국 4월 공장주문이 -1.2%로 2년 최대 감소율을 보이자 $9,000선을 내어주며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장 후반 기술적 매수세의 유입으로 $9,000을 다시 회복하며 낙폭을 일부 만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Lead와 Tin 그리고 Nickel은 전일 대비 2% 이상 크게 하락하였다.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미국의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에 이어 유럽과 중국 등 글로벌 경제 성장 전반에 드리워진 적신호로 매도세가 이어지며 전일에 이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 하루였다. LME Copper재고는 금일 2,650톤 증가하며 연중 최고치인 473,500톤을 기록하였고 이는 가격 하락에 힘을 보태어주었다. 경제지표 악화 및 Copper 재고 증가 등의 악재 소식으로 상승할 만한 재료가 부재한 가운데 명일 발표될 미국 고용지표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2011년 하반기 global 경기 및 비철금속 가격전망 세미나 안내
2011년 6월 16일 (부산),17일(대구) 에서 2011년 하반기 global 경기 및 비철금속 가격전망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및 당사 홈페이지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첨부자료 참조
*자료제공: 우리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