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하이텍, ‘범퍼 빔 조립용 가이드 핀 유닛’ 특허 취득

자동차 부품 관련 특허권 취득 '봇물'

2011-10-17     차종혁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성우하이텍(대표 이명근)이 범퍼 빔 조립용 가이드 핀 유닛, 행거용 접착제 경화장치, 셀프 피어싱 리벳장치용 모듈 실린더, 롤러 헤밍용 지그 장치 등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범퍼 빔 조립용 가이드 핀 유닛은 차체의 프런트 사이드 멤버 혹은 리어 사이드 멤버에 범퍼 빔 장착 시 각 사이드 멤버에 범퍼 빔을 가결합한 상태로 볼트 체결할 수 있도록 해 조립 작업성을 향상시키며, 동시에 길이 조절이 가능토록 해 신차 또는 타 차종과의 공용화가 가능한 범퍼 빔 조립용 가이드 핀 유닛을 제공한다.

  행거용 접착체 경화장치는 차체 부품이 행거 상에 클램핑된 상태로 이송 라인을 따라 다음 공정으로 이동되는 중에 헤밍부에 도포된 접착제 또는 실러 등을 고주파 유도가열을 통해 선행해 경화시킴으로써 접착제 또는 실러의 변질을 방지하고 이로 인한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행거용 접착제 경화장치를 제공한다.

  셀프 피어싱 리벳장치용 모듈 실린더는 하부 모재에 대해 리벳이 균일한 압력으로 압입되도록 해 안정적인 셀프 피어싱 작동을 유도한다.

  롤러 헤밍용 지그 장치는 헤밍 롤러의 간섭 없이 헤밍 가공을 가능케 해 헤밍 품질을 보장할 수 있도록 롤러 헤밍용 지그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들 제품은 향후 생산될 제품에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