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최첨단 용접설비 동향, 한눈에 '쏘옥~'

지난 5일 인천 송도서‘iWELDEX 2011’성황리에 막 내려

2011-11-08     차종혁

  최신 용접, 절단, 레이저 설비와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제2회 용접·절단 및 레이저설비 산업전(iWELDEX 2011)'이 지난 5일 용접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용접 특화 전시회’를 지향하는 ‘iWELDEX2011’에는 커痔@� 비롯해 총 45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파워웰(대표 은종목)은 송급장치가 내장된 일체형 CO2/MIG 용접기인 POWWEL-270CPL 등의 우수한 용접설비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1989년 설립 이래 용접기, 정류기 등 산업용 전원장치 개발에 힘써왔으며, 인버터 용접기 분야에서 이룬 기술로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분야, 용접자동화 분야 및 용접 시공분야까지 용접기술 전문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청송산업기계(대표 옥광호)는 가드레일이 자유롭게 움직여 3차원곡(상하좌우)의 용접위치에 따라 쉽게 셋팅할 수 잇고 레일연장이 쉬운 후렉시블 가이드 레일 주행케리지 등 다양한 첨단 케리지를 선보였다.

  세계 시장을 지향하는 명품 브랜드 용접기로 유명한 프로테크산업(대표 박기호)은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는 TIG장비, 플라즈마장비, CO2아크용접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오토웰(대표 심의림)은 서브머지드 자동 캐리지 등 각종 자동용접캐리지를 선보였다. 1988년 자동화 용접전문회사에서 출발해 2002년 오토웰로 회사명을 변경했으며, 표준용접기기 개발 및 생산을 시작해 국내 대표적인 용접기기 제작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하주테크(대표 양재승)는 CNC플라즈마절단기, 만능유압철가공기, 이동형 유압펀칭기계, 공구연마기계 등 각종 만능 공구 연마기를 소개했다. 하주테크는 우수한 성능의 각종 기계를 국내 산업에 공급함으로써 기초 산업의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베스트에프에이(대표 김유찬)는 파이프 외면 자동 용접장치인 'BOC-6000'을 선보여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 자동 용접장치는 회전방향이 360°이기 때문에 최소작업공간으로도 최대의 작업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