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Al 산업·전망을 '한 눈에'
'Asian Recycled Aluminium Conference 2012' 내달 4일 개최
재생 알루미늄 관련, 국가의 산업 발전을 이해하고 아시아 지역의 향후 동향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의 장이 마련된다.
Metal Bulletin과 China Non-ferrous Metals Industry Association Recycling Metal Branch이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 재생 알루미늄 컨퍼런스'(Asian Recycled Aluminium Conference 2012)가 오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태국 웨스틴(The Westin)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파이프라인의 2차 알루미늄 생산 능력과 신규 프로젝트 ▲중국 금속 스크랩 재활용의 자원 재활용 제도 ▲안전성과 건강 피해에 관한 최신 규제의 진전 ▲중국·인도 및 기타 아시아 각국의 알루미늄 스크랩 수요 및 소비량 ▲자동차 및 포장 시장의 개발과 스크랩 시장 예측 등 주요 주제들이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와 관련 주최 측 관계자는 "아시아는 앞으로도 중요한 시장"이라며 "전문가는 이 지역에서 산출되는 스크랩이 향후 수년간 증가하여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입이 줄고, 자체 공급력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일본, 인도 및 동남아시아 국가의 산업 발전을 이해하고, 아시아 지역의 향후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스크랩과 알루미늄 공급망의 파트너와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글로벌인포메이션 측은 남미, 유럽 및 아시아의 포장과 자동차 산업에서 알루미늄 소비량이 증가해 세계 스크랩 재활용의 전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