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피서 "포항불빛축제로 오세요"

제9회 포항국제불빛축제 7월27일~8월5일 개최

2012-07-12     방정환

  철강도시 포항의 명물로 자리 잡은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포항 형산강체육공원과 북부해수욕장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스코가 주관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는 28일 열릴 '국제불꽃경연대회'로, ‘열광(熱光)’을 주제로 진행된다. ‘열광’은 불빛축제의 화려함과 열정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포스코 용광로의 뜨거운 ‘열’과 포항시의 밝은 ‘빛’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국제불꽃경연대회에서는 폴란드·중국·이탈리아 3개국이 각국의 명예를 걸고 형산강체육공원 일대에서 8만 5000발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  폴란드 슈렉스(Surex)팀은 2011년 벨기에 국제불꽃경연대회 1위, 베를린 국제불꽃경연대회 1위를 차지한 폴란드의 대표적인 연화팀이다. 지난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중국 서니(Sunny)팀은 중국 내 5개 공장을 보유한 중국 최대의 연화업체다. 이탈리아 파렌테(Parente)팀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연화업체다.

  국제불꽃경연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팀은 경연대회에 참여하지 않고 ‘그랜드 피날레’로 마지막 불꽃 쇼를 장식한다. 불꽃경연이 끝난 이후에는 인기DJ의 진행으로 체육공원 일대에서 레이브 파티(Rave Party)가 벌어져 불꽃경연대회의 여운을 함께한다.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www.poscofs.com)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