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 보급 확대 나서

철강협회 강구조센터와 MOU 체결...15일 1차 교육과정 수료식

2013-05-15     방정환

  사회적기업 포스코휴먼스(사장 이정식)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은 지난 15일 회사 1층 교육장에서 1차 스틸하우스 교육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실시된 스틸하우스 교육에 대한 수료식으로, 총 15명이 교육에 참가하여 수료장을 받았다. 스틸하우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스틸하우스 운영 업체 직원 및 스틸하우스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개인 사업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휴먼스와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가 올해 4월 16일 스틸하우스 교육운영 협약을 맺음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포스코휴먼스는 스틸하우스 교육장소 임대 및 교육자재 지원 등 여러 부분에서 스틸하우스 교육을 지원하였다. 교육은 스틸하우스 시공 및 설계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팀 민병일 팀장은 “아직 국내에는 스틸하우스가 잘 알려져 있지 않다”며 “이번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스틸하우스 교육운영과 전문인력 교류 및 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발전에 앞장서고 스틸하우스 인지도와 보급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은 친환경 스틸하우스 건축공법을 통해 전경련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을 우수한 품질로 시공했다. 그 외 사랑의 집, 노인보호쉼터 해피스틸하우스 등 사회적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민간주택이 아닌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등의 건물을 지어오고 있다.

  또한 시공과정에 있어 일용직으로 취약계층을 채용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