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직장인 나눔캠페인’ 협약 체결
급여 1% 나눔활동으로 사회적 약자 지원
2013-07-11 방정환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주웅용)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와 10일 오후 포항 RIST 본관 세미나실에서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직장인 나눔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
김민균 근로자협의회 대표, 최해윤 경북모금회 사무처장을포함한 RIST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은 RIST가 포스코패밀리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는 '1% 기부 사랑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온정을 한 데 모아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사회에 감사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이번 직장인 나눔캠페인을 통해 기탁하는 금액은 RIST 전 임직원 470명 일동이 급여 1%씩을 모은 매달 1,050여만원, 연간 1억2,700여만으로 경북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회적 약자의 복지증진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 지원금 등으로 쓰여질 계획이다.
김민균 RIST 근로자협의회 대표는 “임.직원 일동이 매달 1%씩 모아 전달할 사랑이 경제.사회적으로 어려운 처지에 놓인 이웃들을 돕는 데 쓰여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나눔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패밀리 신성장연구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RIST는 지난 2011년 연구개발을 통해 발생한 기술료 수익 중 5억원을 포철공고, 포스텍, 한동대에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동참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