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가치경쟁' 실천 위한 워크숍 실시

마케팅본부 직책보임자 154명 대상

2013-07-18     방정환

  포스코가 고객가치경쟁 철학을 확산하고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고객가치경쟁 실천워크숍’을 진행한다.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고객가치경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업에 적용하는 훈련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이 과정은 마케팅본부를 시작으로 각 조직에 맞는 차별적인 과정으로 운영된다.

   포스코는 경기 침체와 어려운 철강시황으로 인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2013년을 ‘가치경쟁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가격경쟁이 아닌 ‘가치경쟁’에 나서 시장 리더십과 수익성을 확보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워크숍은 가치경쟁 철학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임원경영전략과정과 연계해 실제 조직 단위에서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실천방법을 찾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지난 15일부터 마케팅본부 직책보임자 154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7차례에 걸쳐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참석자들은 고객가치경쟁의 개념과 전략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조직이슈 워크숍’을 통해 고객사 현황 및 니즈 분석 훈련, 고객가치 실현과제 도출 등을 경험한다.

   미래창조아카데미는 마케팅본부 교육 종료 후, 조업 및 스태프 조직 가운데 희망부서를 대상으로 맞춤형 워크숍을 실시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과 실천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