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2013-07-23 김간언
*日 아베, 참의원 선거 압승
*유로존 어닝 호재
*미국 기존주택판매 예상치, 이전치 하회
금일의 비철금속 시장은 일본의 아베 총리가 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는 소식과 어닝호재로 인하여 대부분의 품목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 주 보다 갭업한 $6973에서 시작한 금일의 copper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여당이 참의원 선거에서 승리했다는 소식에 일본의 적극적 통화 완화 정책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서서히 상승세를 보였다. 런던 장 오픈 후, 특별한 이슈 없이 일본의 정치적 이슈에 힘입어 소폭의 상승세를 유지하던 copper는 유럽 최대 가전회사인 필립스와 스위스 프라이빗뱅크인 율리우스 바에르가 강력한 실적을 내 놓으며 어닝 호재로 인해 지지되는 모습을 보였다. 장 후반 미국의 6월 기존주택 판매가 이전치와 전망치를 하회했지만 비철금속 시장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일본에서 발표된 정치적 뉴스 외엔 시장에 큰 영향을 줄만한 이슈의 부재로 비교적 조용한 흐름을 이어갔다. 어닝 호재 등으로 비철금속은 전반적으로 상승 지지가 되는 듯 했지만 명일에도 주요 경제 지표의 발표 없이 실적 발표로 인하여 장의 방향이 변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일 장 종료 후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있는 주요기업은 애플인데, 전반적으로 증시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주시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