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클럽-백조씽크,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협약

백조씽크 공동 주최, 오너십 사업 참여 도모
STS 이용한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 확대

2013-07-30     이진욱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서영세, 포스코 STS 부문장)과 (주)백조씽크가 ‘2013년도 제1회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양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 개발 기회 부여 및 신수요 창출 토대를 제공할 계획으로 협약 체결은 7월 30일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클럽 측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우수성 홍보 및 대학생들의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실시한다. 스테인리스를 이용한 친숙한 이미지의 주방용품과 소재의 특성을 잘 활용한 홈데코 부분의 가구까지 스테인리스를 강조한 제품이 이번 공모전의 대상이다.

  양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 개발 기회 부여 및 신수요 창출 토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테인리스 가구 생산 전문업체인 (주)백조씽크와 공동주최하며 협약체결은 7월 30일 협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대상은 대학생(재학생, 휴학생 포함)으로 개인 및 팀(최대 2명)으로 두 개의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접수는 7월 15일~9월 13일까지 온라인(http://contest2.stainlesssteel.or.kr)을 통해 신청접수 및 작품설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1~2차 심사에 걸쳐 선정, 10월 25일에 최종 발표되며 시상은 11월 중 스테인리스 산업발전 세미나 시 수여 및 전시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점에 상패와 상금 200만원, 우수상 2점에 상패와 상금 100만원, 장려상 3점에 상패와 상금 50만원, 입선 5점에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또 (주)백조씽크는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연수자는 정규직 기회가 부여된다. 이와 더불어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14년 이태리 밀라노 주방용품 전시회 참여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