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강판 고속물성 데이터 개발 공개강좌 개최

KAIST 산하 고속물성 데이터센터, 기술강좌ㆍ시험실습 병행

2013-07-30     방정환

  국가참조표준 고속물성 데이터센터(센터장 허훈 KAIST 교수)가 다음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KAIST 기계공학동 세미나실에서 국가참조표준 보급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Hands on Experiment for High Speed Material Properties'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강좌에는 KAIST 허훈 교수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채균식 국가참조표준센터장, 최종오 박사, 현대중공업 정세환 박사, 현대자동차 김현섭 박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강좌 첫 날에는 국가참조표준 개요와 센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자동차용 부재 충돌해석에서의 동적인장물성 측정불확도 영향 분석'과 '자동차용 강판 동적 물성 대입을 통한 차량 설계기술'과 같은 동적인장물성 데이터의 개발과 활용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기술강좌 외에 실제 동적인장물성 데이터 개발을 위한 측정 시험, 데이터 가공 실습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자동차 및 부품의 설계 및 생산, 철강재료의 활용 등 국내 주요 산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어 이와 관련된 산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 대한 문의와 접수는 전화(042-350-3262)와 이메일(anew-j@kaist.ac.kr)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