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 아즈만 자유무역지역 투자 설명회 개최
10월 10일 아즈만 자유무역구역청(AFZA) 주최로 서울 논현동에서 개최
UAE 중심지역 위치한 아즈만 자유무역지대…건설, 의료, 자동차부품 국내 기업들 높은 관심
AFZA 사무총장 직접 방한….투자환경 및 시설/서비스/세제혜택 등 한국 기업에게 폭넓은 개방
중동지역의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랍에미레이트(UAE)의 아즈만 자유무역지대에 대한 투자설명회가 오는 10월 10일 아즈만 자유무역구역청(AFZA) 주최로 서울 논현동에서 개최, 국내 기업들의 참여 접수를 받는다.
아랍에미리트(UAE)을 구성하는 7개 토후국의 하나인 아즈만(Ajman)은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자연환경, 전통과 현대의 공존으로 건설, 쇼핑, 의료, 부동산 등 다양한 해외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며 전세계 많은 기업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이번 ‘아랍 아즈만 자유무역지대 투자설명회’에는 국내 기업들의 중동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감안해 마흐무드 알 하 셰미 아즈만 자유무역구역청(AFZA) 사무총장이 직접 방한할 예정이다. 아랍 진출에 관심이 많은 한국 기업에 맞춰 경제적 투자요충지로 각광받고 있는 아즈만(Ajman)지역의 투자환경과 사업지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상담을 진행한다.
마흐무드 알 하 셰미 AFZA 사무총장은 “현재 아즈만 자유무역지대에는 다양한 투자형태로 참여한 전세계 7,000개의 기업이 있다”며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한국-UAE 양국간 경제협력을 확대하고, 아즈만 진출에 대한 한국 기업 및 투자자들에게 투자 환경 및 상업시설에 대한 공동협력분야를 같이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아즈만 자유무역구역청(AFZA)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 기업 및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 투자에 대한 개방의 문을 폭넓게 넓힐 예정이다.
‘아랍에미레이트(UAE) 아즈만 자유무역지대 투자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투자설명회 관련 문의는 글로벌 행사 전문기획사 지구너머세상 02-713-121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