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제강, 지역사회 환원에 앞장
지난 4년간 4억2,000만원 기부…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추진
2013-09-11 박기락
순천산업단지에 소재한 DSR제강은 지난 4년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총 4억2,000만 원을 기증하며 지역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DSR제강 김현철 부사장은 “DSR제강은 ‘고객존중의 마음으로 고객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에 따라 지역사회를 위해 복지기금형식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남 순천에 본사와 공장을 둔 DSR제강은 해양플랜트용 극태물 와이어로프인 ‘파워맥스(PowerMax)와 자동차 등 특수•고급제품의 부품제작에 사용되는 오일템퍼드와이어(Oil Tempered Wire)와 인덕션와이어(Induction Wire)를 생산하고 있는 종합 로프 및 와이어 솔루션(Total Rope & Wire Solution)기업이다.
DSR제강은 사회 공헌이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으로 인식되는 추세에 맞춰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사랑의 연탄나누기’ 활동과 ‘철강두바퀴봉사단’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재능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홍하종 DSR제강 대표는 “단순한 일회성 기부나 봉사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회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데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이 있다”며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DSR제강이 ‘나눔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소통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