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만불 탑-동양철관)수출 위주 전략 성공
아시아 주요 프로젝트 입찰 성공
2013-12-05 전민준
동양철관은 최근 해외시장에서 롤벤딩강관 판매량을 계속해서 늘려왔던 것이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동양철관은 현재 신도시 개발 사업등 SOC사업과 플랜트시장 수주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경영방침을 경영 내실화 도모로 정하고 생산제품 고급화 및 판매방식 전환으로 유동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내수 판매가 중심이었지만 이를 탈피해 수출 지향으로 전환을 추진하며 수출량을 계속해서 늘어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올해 10월에는 베트남 NSRP프로젝트에 약 450억원에 달하는 물량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베트남 NSRP 프로젝트는 올해 발생한 아시아 지역 내 최대 프로젝트 중 하나로 약 21억달러 규모 때문에 많은 강관업체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동양철관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한 제품을 인정받아 이 같은 결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한편 동양철관은 판매 제품 다각화에도 힘쓰며 회사 성장을 계속해서 시도하는 우수 업체로도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원래 스파이럴강관, 롤벤딩강관 등을 생산했지만 작년 11월 프레스강관 설비를 도입해 대구경 후육강관 사업을 더욱 강화한 바 있다.
해양플랜트, FPSO, LNG선 연관시장에서 롤벤더설비 및 JCO설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동양철관은 이에 맞는 ‘패션’을 갖춰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충주공장에 도입한 익스팬더설비(expander, 교정기) 가공 범위를 기존 대비 10% 이상 늘리며 송유관 수요에 원활히 대응해 나가고 있다.
동양철관은 주요 수출지역인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의 거래처에서 회사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는 만큼 계속해서 새로운 거래처 개발에 힘써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