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탑산업훈장-동희하이테크 유정열 공장장) "고품질 제품 생산 주도"
2013-12-05 방재현
동희하이테크 유정열 공장장이 ‘제50회 수출의 날’ 행사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유정열 공장장은 품질경영 방침에 따라 품질 AUDIT을 직접 주관 실시하며 제품 품질과 현장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하며 원가절감은 물론 불량 최소화와 고품질 제품 생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유정열 공공장의 이 같은 노력으로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지도와 품질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던 제품들이 품질경영체제로 전환한 이후 세계에서 인정받는 수준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공장장 부임 이전 해외수출 전담부서의 부서장으로 재직하며 한미·한유럽 FTA에 대응하기 위해 수차례에 걸쳐 FTA실무교육을 수료하며 사내에서 FTA전문가라고 할 만큼 실무에서 능력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해외에서 자동차 부품 부식으로 인한 문제점으로 인하여 리콜사태가 빈번하게 벌어져 이를 해결하고자 도장라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실시간으로 온도, 약품량, 컨베어속도등을 한눈에 보고 관리될 수 있도록 하여 타사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동희하이테크는 자동차용 연료탱크, 선루프 프레임, 페달류등을 생산, 2012년 9,200만불을 기록하고 2013년도에는 1억불 달성에 기여하는 등 국가 자동차 부품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