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트레이드증권]
美 강력한 경제지표 테이퍼링 우려 축소
금일 금속시장은 강력한 미국의 경제지표를 바탕으로 투자 심리가 개선돼 상승세로 한 주를 마감했다.
금일 시장은 미국 고용지표 발표를 앞두고 짙은 관망세를 유지하며 지표 호조에 따른 미국의 테이퍼링 우려 확산을 걱정했으나, 미국 고용지표가 발표된 후 미국 경제가 미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경기 부양 축소를 견뎌낼 정도로 강해졌다는 자신감이 확대돼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금일 발표된 비농업부문 신규 취업자 수도 20만3천으로 집계됐고, 실업률이 7.0%로 5년래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금일 발표된 미국의 미시건대 소비자신뢰지수 역시 지난 7월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해 미국 경기 개선에 대한 신뢰 역시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철금속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전일에 이어 금일도 강력한 미국의 경제지표가 테이퍼링 우려를 잠재우며 상승 마감했다.
미국 고용지표가 발표된 직후 테이퍼링 우려로 급락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오히려 식상한 테이퍼링 재료보다는 미국 경기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이 시장을 반등시키며 상승 마감했다. 금일 중요한 지표가 발표된 이후 다음 주부터 시장은 미국의 FOMC에 모든 눈과 귀가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귀금속
금일 귀금속 시장은 이날 발표된 미국의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를 앞두고 조기 양적 완화 축소 가능성에 주목하며 약세를 보였다.
장 초반 조용한 흐름을 견지하던 시장은 유럽 증시 이후 상승 반전을 노렸으나 여전히 시장에 관망세가 유지되며 재차 하락하는 장세가 연출됐다. 미국 증시 개장 직전 발표된 미국의 비농업지표 개선으로 급격한 하락 장세를 맞았으나 이내 저가 매수세가 고개를 들며 상승 반전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소폭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이 연출됐으나 여전히 등락을 반복하는 장세를 지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