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S, 철스크랩 공급사에 윤리강연

업계 윤리 이슈 및 상생안 제언 등

2014-02-20     방정환

  포스코P&S(대표이사 권영태)가 최근 철스크랩 공급사 합동 워크숍을 갖고 자사 고유의 기업윤리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철스크랩 공급사 윤리강연'을 실시했다.

  금번 '철스크랩 공급사 대상 윤리강연' 프로그램은 포스코P&S 6대 윤리 실천 테마 중 하나이자, 올해 정도경영실 혁신과제로 선정된 '이해관계자에 대상 기업윤리 문화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윤리경영의 이해, 포스코P&S의 주요 윤리실천 활동, 최근 철스크랩 업계의 윤리 이슈 및 상생을 위한 제언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김창학 상임감사는 "철스크랩 업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윤리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윤리강연의 취지를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철스크랩 업체의 한 임원은 "최근 철스크랩 사업내 비윤리 문제가 여러 곳에서 발생한 만큼, 업계가 공동의 책임의식을 가지고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P&S는 철스크랩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철스크랩 검정원 대상 윤리간담회, 이달 철스크랩 공급사 대상 윤리강연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국내 고객사, 하도급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윤리교육'을 중점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