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2014-03-01     김간언

*미국 GDP 잠정치 2.4%로 예상, 전월 하회

  금일 Copper는 다음 주 개최될 양회에 대한 관망세와 전일 미 연준 옐렌 의장의 긍정적 증언이 힘겨루기를 하며 혼조세를 보였다.

  전일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하여 증언을 한 미 연준 옐렌의장의 발언이 긍정적으로 해석되면서 $7033.5에서 시작하여 상승세를 보였던 copper는 지속되고 있는 중국의 수요 우려감과 명일 발표 예정인 중국의 2월 PMI 지수에 대해 관망세를 보이면서 하방압력을 받으며 혼조세를 보였다. 장 중 금일의 저점인 $6995까지 하락했던 copper는 이후에도 방향성을 잡지 못한채 혼조세를 보였다. 한편, 금일 미국에서 발표되었던 GDP는 2.4%로 하향수정된 것으로 나타났고, 시카고 제조업지수는 59.8로 예상 및 이전치를 상회했다. 또한 미국의 잠정주택판매는 0.1%로 예상보다는 크게 뒤쳐진 수치였지만 이전치보다는 매우 개선된 상태였다.

  금일은 중국의 경기 우려감과 다음주에 개최될 양회에 대한 관망세, 그리고 지표 혼조세 등이 혼재되며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다음 주에 중국의 양회가 개최되는 가운데, 시장 투자자들은 중국의 제조업 PMI 지수를 주시하고 있다. 이에 다음주에는 중국에 집중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되며 특히 양회에서 결정될 사안들에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