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트레이드증권]

계절적 수요 증가 기대감에 상승 움직임

2014-03-29     박진철

  금일 금속 시장은 중국의 금속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꾸준히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세계 최대 원자재 수요국인 중국의 인프라 투자 강화로 산업용 금속 수요가 확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개선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보편적으로 2분기 금속 성수기를 앞두고 중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에서의 수요 증가 움직임에 따라 Copper를 비롯한 주요 비철금속 상품들은 꾸준히 상승 흐름을 이어나갔다. 귀금속 상품은 미국 달러화 강세 및 주요국 증시가 상승하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승 반전했다.

  최근 중국의 경제지표들이 계속 부진하게 발표되고 중국 내 신용 시장에 대한 우려감이 여전히 시장에 존재하고 있는 만큼 중국에서 들려오는 주요 이슈 및 다음주(4월 1일)에 발표되는 중국 제조업 PMI 지표를 비롯한 미국의 고용지표 결과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비철금속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2분기 비철금속 성수기를 앞두고 중국에서의 Copper를 비롯한 비철금속 수요 증가 기대감이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주는 하루였다. 또한, 경기 부양에 대한 중국 리커창 총리의 발언 및 중국 정부가 인프라 투자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소식이 비철금속 상승에 크나큰 힘을 보태는 모습이었다. 다음주 발표되는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 제조업 및 미국의 고용지표에 주목하는 한 주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귀금속

  금일 귀금속 시장은 미국의 강력한 경제지표와 중국의 경기 부양책 시행 전망 강화에 안전자산 선호 현상 약화 영향으로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금(Gold)이 일시적 하락세를 보였으나 은(Silver)과 함께 상승 반전하며 마감한 하루였다.

  금일 발표된 미국의 개인지출 및 소득 역시 증가해 지난 겨울 한파에 큰 타격을 입은 미국 경제가 회복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되며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나타났으나, 중국 리커창 총리의 경기부양책 가능성 발언으로 귀금속 상품들의 하락세가 제한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