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모엔지니어링 저소음 브레이카 'Alicon'

파쇄 기능은 물론 TPC 시스템, ABF 시스템 등의 최첨단 기술

2014-10-22     신종모

 작업 소음으로 인한 작업장 근방의 소음피해 및 작업자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저소음 브레이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어태치먼트 전문회사 대모엔지니어링 주식회사(대표 이원해)의 저소음 브레이카 브랜드 Alicon가 바로 그것.
 
 에너지 재활용 시스템과 선진 저소음 기술이 돋보이는 Alicon 브레이카는 친환경적 기술 및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어태치먼트 전문 브랜드로 중장비 제품의 본질을 반영한 힘 있는 파쇄 기능은 물론 TPC 시스템, ABF 시스템 등의 최첨단 기술이 녹아있다.
 
 그로 인해 석산 1, 2차 파쇄작업, 도로 시멘트, 아스팔트 파쇄 및 바위제거, 건물해체 및 기타 파쇄 작업장 등의 작업능력에 매우 우수하다.
 
 특히 대모가 자랑하는 Alicon 브레이카의 에너지 리제너레이션 시스템은 피스톤의 1차 치즐 타격 반동 에너지를 재활용해 2차 치즐 타격 시 15%의 타격력을 증가시킨다. 또 대형급 브레이커의 에너지 효율성을 증가시키며 동시에 타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선진 기술이다. 
 
 이외에도 장착식 오토구리스 장치, 원격 2단 스트로크 제어시스템 등이 장착돼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했다.

 한편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대모엔지니어링 주식회사는 지난 1987년에 설립돼 유압브레이커, 콘크리트 크라샤, 고철절단 쉐어, 퀵커플러 외 각종 굴삭기용 어태치먼트류를 전문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