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테크, ‘2015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조달청장 표창 수상

다기능패널시스템, 공공기관 시장 판로개척
지난 1월 업계 최초 조달청우수제품 인증 수여

2015-07-21     박재철

  에스와이테크(대표이사 홍영돈)가 지난 17일 프레스센터 20층에서 열린 ‘제10회 2015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은 국가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건설 및 환경 산업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혁신을 통한 선진화를 유도하고 있는 우수기업 및 기관을 선정·격려하기 위한 시상제도다.

  에스와이테크는 건축용 샌드위치패널과 친환경 신소재 건축자재를 제조해 모듈러주택 보급사업에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에스와이테크는 지난 1월 국내 패널 업계 최초로 건축 외단열 및 외벽재로 조달청우수제품을 인정받았다. 조달청우수제품으로 등록된 다기능패널시스템은 외단열의 장점과 입체적 도시미관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여기에 에스와이테크는 큐브클래딩시스템과 솔라루프시스템 등 지붕재 및 외벽재에 다양한 기능성, 호환성, 품질안정화를 이뤄냈다.

  이에 구조적 안정성과 화재안정성에서 검증된 다기능 패널 시스템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스와이테크는 ▲고강도결합 내구성 강화기술 ▲우레탄 글라스울 등 준불연 단열심재 사용 ▲FM Approvals의 세계적인 안전인증기관에서의 화재 및 구조강도 안전인증 등 이 3가지를 통해 국내 건설과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국내 모든 공공기관건물이 에너지효율등급을 1등급을 받아야한다는 점에서 다기능패널시스템은 조달 시장에서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홍영돈 에스와이테크 대표는 “오랫 동안 패널 업계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에스와이테크와 에스와이패널을 세계정상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