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모터스,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 본격화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위한 4자간 MOU 체결
2015-11-30 신종모
인선이엔티 자회사 인선모터스(대표 박정호)는 고양도시관리공사, 동서울대학교, 고양케이월드(주) 등과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과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4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선모터스 박정호 대표이사, 고양시 윤희선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 고양도시관리공사 박상인 사장직무대행, 동서울대학교 이상철 총장, 고양케이월드자산관리 박선배 등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산학연지원센터 등을 구축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 등 현장 중심 교육의 장으로 성장시키자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고양케이월드는 단지 내 입주기업 및 고양시와 연계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등 취업 우대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교육 및 실습·연구 교육과정 확대를 통해 산학맞춤형 인재 양성에 대한 시스템이 마련되고 경기 북부 자동차 교육의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선모터스는 최근 국내 특수강 제조업체, 자동차부품제조업체, 주물업체 등과 납품계약을 체결하면서 철 스크랩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