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억불탑-르노車) 수출 24억불, 전년비 77% 증가
한미FTA효과 극대화
르노삼성자동차(주)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본금 4천4백억원, 종업원수 4천4백명 (정규직)으로 2014년 매출액 3,974억원을 달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주)는 제품경쟁력을 확보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여 한국자동차산업 수출에 기여하고 있다. 친환경자동차의 도입을 통해 환경보전에도 일조하고 있다. 또한, 대내외적 경제 난관을 극복하며, 르노삼성자동차의 조속한 경영 정상화에 성공했다.
르노삼성자동차(주)는 국내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큰 전략하에, 국내유일의 준중형급 전기자동차이자, 국내 최초의 100% 전기자동차 SM3 Z.E.를 성공적으로 민간에 보급하여, 한국의 ´창조경제´와 ´녹색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을 제공하였다. 또한, 18.5km/ℓ의 혁신적 연비와 실용적 디자인을 갖춘 다섯째 신규 라인업인 QM3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 시장에 도입했다. 공정 단위 효율을 개선하고 낭비를 제거하며, 생산 인력을 최적화하고 자동화 및 생산 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높은 생산성 향상을 달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주)는 국내 협력사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한국 자동차 산업의 세계화에 지속적으로 공헌하고 있다. 또한, 부품 국산화율을 크게 확대하여 국내 부품업체의 매출 증대를 가능하게 하는 한편, 국내 협력사와의 적극적 소통을 실천하고, 상생을 위한 목표와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