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美 달러화 강세 및 원유 하락에 투자 심리 위축
<Macro>
부활절 연휴를 앞두고 중국 증시를 비롯한 주요국의 증시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전일 미국 원유 재고 발표 후 원유 가격이 하락하고 미국 연준 주요 인사들의 매파적인 발언이 시장에 영향을 주며 미국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강세 모습을 보였고, 투자자들의 위험 자산 선호심리가 위축되는 모습이 연출됐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 가격은 3M $4,960.50으로 전일 대비 하락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원유 가격이 배럴당 $40 레벨을 하회하고 미국 연준의 4월 금리 인상설이 나오면서 미국 달러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Copper 가격은 한때 3M $4,886까지 하락하는 모습이다. 미국의 주간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예상보다 밑도는 수치로 발표되면서 미국 달러가 꾸준히 강세 모습을 보이며 Copper 가격 상승에 제한을 뒀다. 3M $4,900 초반 레벨에서 등락을 거듭하던 Copper 가격은 소폭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가격은 여타 비철금속 하락에 연동하는 하루였다. 전일 원유 재고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원유 가격이 하락폭을 넓히고 주요국 증시 약세에 영향을 받으며 Aluminum 가격은 하락 움직임을 유지했다. 이후 원유 가격이 하락폭을 만회하면서 Aluminum 역시 보합세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LME 휴장
- 3월 25일(금): Good Friday / 3월 28일(월): Easter Monday
*LME 거래시간
- 유럽 Summer Time 시작으로 3월 28일(월)부터 한국시간 오전 9시 Select 시작
<귀금속>
Gold: 부활절 휴일을 앞둔 한산한 거래량 속 금일 금(Gold)은 전일에 이어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한 주의 거래를 마무리하는 모습이다.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한 온스당 $1,220.7에 하루를 시작한 금은 전일 하락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며 금일 저점인 온스당 $1,211.2까지 하락, 유럽 장을 기점으로 상승 반전을 시도했다. 그러나 하락분을 모두 만회하지는 못하는 모습이다. FOMC에서 표결권을 가지고 있는 세이트루이스 연준 총재가 추가 금리 인상이 그리 멀지 않았을 수 있다고 발언해 최근 매파적 발언에 나선 중앙은행 인사 대열에 합류함으로써 금 가격을 압박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