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2016-07-12     김간언

*중국 소비자 물가지수 전년동월비 1.9% 상승으로 이전치 하회, 경기 부양 기대
*일본 증시 3.98% 상승
 
  Copper는 지난 주 미국 고용 지표 호조와 주말동안 발표된 중국 물가지수 악화에 따른 부양 기대감 등으로 인해 전일 비 상승한 채 마감하였다.
 
  전일 종가와 비슷한 수준인 $4702에서 하루를 시작한 Copper는 지난 주 발표되었던 양호한 미국 고용 지표로 인하여 개장 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주말동안 발표되었던 중국의 6월 인플레이션 지표가 전년 대비 약화된 1.9% 로 발표되자 중국 정부가 하반기 경기 부양을 위한 추가 조치를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중국 증시가 강세를 보였으며 이에 Copper의 상승 지지는 더욱 강화되었다. 이에 더하여 전일 미국 증시 상승에 따른 일본 증시 동반 상승도 Copper 지지의 요소가 되었다. 런던장 오픈 후 고점 $4788까지 오름세를 보였던 Copper는 영국의 광산업 주가 또한 11개월래 고점을 찍으며 또한번 지지되었다.
 
  중국의 인플레이션 지표가 약화된 가운데, 시장에서는 중국 정부가 추가 부양책을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번 주에 발표될 예정인 중국의 무역 지표, 신규 대출, 산업 생산 등의 지표 결과에 따른 중국 정부의 대응에 눈여겨 보아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