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액티브워시‧애드워시 세탁기 신제품 출시
블랙 캐비어 색상 적용해 고급스러움 강조
삼성전자가 블랙 캐비어 색상의 ‘액티브워시’와 ‘애드워시’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인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전자동 세탁기다. 이 제품은 지난해 2월 국내 첫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250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액티브워시’ 신제품은 기존 모델보다 전면부 쪽으로 12cm 이동한 ‘미드컨트롤’ 조작부가 적용돼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빌트인 싱크’는 기존보다 더 넓고 깊어졌으며 회오리물살로 빨래를 더욱 깨끗하게 해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작년 9월 국내에 첫 출시된 삼성 ‘애드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세탁 중간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혁신적인 드럼 세탁기다.
‘애드워시’는 거품으로 세탁하는 혁신적인 ‘버블테크’ 기술이 적용됐으며 강력한 물살로 씻어내는 ‘초강력 워터샷’, 세제가 알아서 투입하는 ‘세제자동투입’, 심한 오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추가 세탁하는 ‘오토워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혁신적인 기능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액티브워시’와 ‘애드워시’에 블랙 캐비어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조된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전달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