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표창-태연기계 배종욱 직장) 동남아 수출 성공적

2016-12-04     안종호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소재 태연기계의 제품생산담당 배종욱 직장이 5일 개최된 ‘제53회 무역의 날’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배종욱 직장은 1995년 태연기계에 입사해 지속적으로 철근 가공 기계 개발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배 직장에 따르면 회사 대표 및 여러 직원들의 도움과 조언으로 철근 가공 기계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 수출해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던 것이라고 한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 이용되는 철근의 강도가 심해 철근 가공 기계는 마모가 잘된다. 이를 보완해 가공 기계를 오래 이용할 수 있게 신기술을 도입한 것.

  한편 1992년 설립된 태연기계는 철근 가공 기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국가기관선정 VISION21 선도기업, 우량기술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벤처기업인증, INNO-BIZ 기업선정, 우수중소기업선정, Q마크인증업체 지정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철근절단기, 철근절곡기, 자동절단라인, 자동절곡라인을 비롯해 많은 신제품과 현장사용자 중심의 실용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철근 가공 기계의 국산화를 위한 제품 개발과 보급에 초점을 맞춘 사업을 통해 동종업계최고의 설비시설과 자체적인 기술개발, 철저한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