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뿌리기업 공정개선 지원

로봇활용 제조 공정혁신 도와…최대 5억원 제공

2016-12-08     정수남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2017년 로봇활용 중소제조 공정혁신 지원사업’ 지원과제 신규과제 지원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공정개선을 위한 로봇도입을 지원해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진흥원은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로봇 도입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컨설팅, 로봇 구입과 설치, 로봇활용교육 등 로봇자동화 공정 구축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사업비의 50% 이내(최대 3~5억원 내외)로 전액 국비다. 다만, 지원 금액 규모는 내년 확정 예산 규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진흥원은 자유 공모 방식으로 희망 과제를 모집하고, 제출된 사업계획서 평가(서류,발표,현장)를 통해 지원 여부와 예산을 각각 확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16일까지 우편, 방문, 전자우편으로 각각 하면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현재 설비 자동화를 계획하고 있는 뿌리업체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 사업으로 국내 로봇기업 경쟁력 제고와 로봇산업 규모 확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와 접수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성장사업단 로봇보급사업팀 정지혜 주임(전자우편 jh1013@kiria.org,전화 053-210-9546)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