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취업사관학교, 특수용접 과정 신입생 모집
만 17세부터 24세 남자 청소년 30명 모집
2017-01-13 엄재성 기자
HRD취업사관학교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제7기 특수용접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7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에 다니지 않는 남자 청소년 30명이다. 교육은 3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10개월간 진행된다. 상급 진학기관 미 예정자와 국민기초생활보장 법에 의거 수급자를 우선 선정한다.
특히, 교육생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부여된다. 용접기능사,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방통고 1년의 정규학력이 인정된다. 군 입대 시 맞춤특기병 지원이 가능하며 군 용접특기병으로 복무 시 전역 후 군 용접경력을 인정하여 재취업을 알선해준다.
또한 수강료가 전액무료이고 안정된 주거생활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위해 전 교육생 기숙사생활을 하며 기숙사 비용 또한 무료다. 훈련생에게는 자립수당 월 30만원이 지원되며 인성교육, 직업진로지도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검정고시 지원 등 개별적 맞춤 서비스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용접기술 취득 시에는 중공업분야, 자동차 공업분야, 전기전자 산업분야, 플랜트 설비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한편,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는 2011년도에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개발 정책에 의해 설립돼 정부위탁 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용접부분은 최신 시설 설비를 갖춰 2014년도에는 국가자격시험장으로 지정됐다. 2015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