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시그마, 금 채광 및 정제 혁신기술 공모

2017-11-01     엄재성 기자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서비스 전문기업 나인시그마(NineSigma)가 물 사용을 최소 또는 제외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 채광 및 정제 기술을 전 세계로부터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나인시그마 홀딩스 이준혁 이사는 “물리적으로 유용한 광물을 다른 광물들로부터 분리하는 과정부터 금속의 회수, 방진 등 금 채광이나 정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은 상상을 초월한다. 이로 인해 수반되는 비용이나 인근 수변 환경이나 지하수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환경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물 사용에 수반되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100년 역사를 가진 영국계 광물 채광 글로벌 기업 호치스차일드 마이닝(Hochschild Mining)은 나인시그마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 세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필요하다면 공동으로 추가 기술 및 관련 기자재 개발을 위한 투자를 실시할 계획이다.

호치스차일드 마이닝 오픈 이노베이션은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금 채광이나 광물 마이닝에만 관련된 기술 전문가들로부터 혁신적인 기술을 짧은 시간 안에 개발해 낸다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우리가 현재까지 접하지 못했거나 상상하지 못했던 산업이나 원자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계, 물리, 화학, 생화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채광 및 정재 기술을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해서 받아들이고 싶다고 밝혔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세계에서 가장 큰 광물 매장 지역으로 알려진 페루 볼칸 마이닝(Volcan Mining)에 가장 먼저 접목될 것이다. 수요 기술 관련 보다 상세한 요구 사항이나 공모 참여 방법은 나인시그마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나인사이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