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일본금형공업회 이또 부회장’ 특강 및 금형설계공학과 방문

“일본의 최신 금형기술 동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2017-11-03     엄재성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공과대학(학장 김영춘) 금형설계공학과는 11월 3일 천안캠퍼스 10공학관 2층 대강의실에서 김재진 전문위원, 금형설계공학과 교수, 산업체 관계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금형공업회 이또 부회장 특강 및 방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특강 및 방문 행사는 공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현창호 교수)와 글로벌금형기술연구소(소장, 최계광 교수), 테크노융합대학원(원장, 박상흡 교수)가 후원으로 금형설계공학과 학과장 최계광 교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또 부회장의 “일본의 최신 금형기술 동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또 사장은 일본금형공업회 부회장이며 이또 공작소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또한국제위원장, 중경대학 대학원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연구과 객원교수, 고베대학 강사를 역임하고 있다.

금형설계공학과 최계광 교수는 “전국 유일의 금형설계공학과가 있는 공주대를 방문해 매우 기쁘다”며 “특강과 인적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향후 일본 장기현장실습과 산학협력 등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와 이또 사장과의 인연은 2009년 인터몰드 JAPAN 시부터 교류를 시작하여 2013년까지 한・중・일 대학생 금형그랑프리 대회에 공주대 금형설계공학과가 참석하여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